본문 바로가기

드라마 명대사

[드라마] 해를 품은 달 2회 명대사 모음

해를 품은 달 2회 명대사 모음

 

 

이번에는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이자, 배우 김수현, 한가인님 주연의 사극드라마인 해를 품은 달의 2회 명대사 몇가지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내가... 어찌 너를 잊을 수 있겠느냐...

 

 

 

 

배움에 있어,

가장 경계해야 할 두가지가 있으니,

하나는 정답을 안다고 자만하는 오만이옵고,

다른 하나는 자신의 잣대로만 사물을 판단하는 편견이옵니다.

 

 

 

 

사무치면 병이 되는것이

' 그리움 ' 입니다.

 

 

 

 

저는 사람에게는 귀천이 없어도

인격에게는 귀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.